성공적인 워킹홀리데이 되는법 2편

성공적인 워킹홀리데이 되는법 2편

현지 생활

1.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

성공적인 워킹홀리데이 되는법 2편입니다. 워킹홀리데이는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러나 언어와 문화가 서로 다른 나라에서 살면서 일어날 수 있는 언어와 문화적인 오해와 어려움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발 전에 충분한 정보 수집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호주드림과 같은 한인 및 현지인 포럼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자료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언어 이해하기

  1. 기본 문장과 표현: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면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해당 국가의 기본 문장과 표현입니다. 이를 공부하면 일상적인 대화를 이어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발음과 억양: 언어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발음과 억양도 중요합니다. 해당 국가의 방송이나 드라마를 듣고 따라 말하면서 발음과 억양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3. 언어 공부: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기 전에 출발할 나라의 언어를 미리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언어를 익히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기초를 다져두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 이해하기

  1. 관습과 예절: 다른 나라에서는 일상적인 관습과 예절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신발을 벗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야 하거나, 인도에서는 오른손으로만 식사를 해야 합니다. 해당 국가의 관습과 예절을 미리 파악해두면 문화적인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음식과 문화: 해당 국가의 음식과 문화는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와 관습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문화 공부: 출발하기 전에 해당 국가의 문화를 충분히 공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 그 나라의 역사, 문화, 관습 등을 학습하면 문화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인 찾기

워킹홀리데이는 혼자서 여행을 떠나기에는 조금 두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인을 사전에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을 만드는 방법

  1. 언어학교: 워킹홀리데이 출발 전에 현지 언어학교에 등록하면 동시에 많은 지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언어학교에서는 같은 수준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 것으로 시작해, 과제나 학습 목적으로 만남을 가지기도 합니다.
  2. SNS: SNS를 통해서도 현지의 여행자나 주민들과 연락할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를 위해 미리 SNS 계정을 만들어두면, 현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인을 찾기 쉬워집니다.
  3. 동호회: 현지에서 관심 있는 활동을 하는 동호회에 가입하면,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지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동호회를 통해 새로운 지인을 만나면서 그 나라의 문화와 취미를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1. 현지 정보: 현지에서의 최신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지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 나라의 특징적인 장소나 맛집, 여행 팁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친구: 혼자 여행을 떠나면 외로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인들과 함께 여행을 하면 그 외로움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3. 문화체험: 지인들과 함께 여행하면, 그 나라의 문화를 더 깊이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인들과 함께 그 나라의 음식을 먹거나, 관광지를 함께 돌아다니면서 문화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국제 운전 면허증 취득하기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면서, 현지에서 운전을 하고 싶다면 국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면, 해당 국가에서도 운전을 할 수 있으며, 여러 나라에서 유효한 면허증입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 취득 절차

  1. 대한민국 운전 면허증 취득: 먼저 대한민국의 운전 면허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려면 운전 면허 시험을 보고 합격해야 합니다.
  2. 국제 운전 면허증 신청: 대한민국에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한 후,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은 해당 지역의 운전면허시험장, 한국국제교류재단, 또는 경찰서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필요 서류 제출: 국제 운전 면허증을 신청할 때에는 대한민국 운전 면허증, 여권, 사진, 신청비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4. 시험: 국제 운전 면허증을 신청한 후, 해당 나라에서 정해진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험은 주행 시험과 이론 시험으로 구성됩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 취득 시 주의점

  1. 각 국가의 규정 확인: 국제 운전 면허증은 각 국가에서 운전하는 데 필요한 면허증입니다. 따라서, 해당 국가의 규정을 확인하고, 국제 운전 면허증이 유효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2. 운전 습관의 차이: 각 나라마다 운전 습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더라도 해당 나라의 운전 습관과 규정을 충분히 파악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3. 운전 경험: 국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더라도 운전 경험이 부족하다면 해당 나라에서 운전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발 전에 국내에서 운전 경험을 충분히 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국제 운전 면허증 갱신: 국제 운전 면허증은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는 국제 운전 면허증을 갱신해야 합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의 장점

  1. 다양한 국가에서 운전 가능: 국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국가에서 운전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면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2. 보험 가입 용이: 국제 운전 면허증이 있다면, 보험 가입이 더욱 용이해집니다. 보험사에서는 국제 운전 면허증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므로,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3. 국내 운전 면허증 대체 가능: 국제 운전 면허증이 있다면, 해당 나라에서 운전을 할 때 국내 운전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현지 인터넷 서비스 구독하기

인터넷 서비스 구독 방법

  1. 현지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 조사: 출발 전에 해당 나라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조사해야 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를 조사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 검색, 여행자 포럼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계약: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계약 전에는 반드시 해당 나라의 언어나 규정을 충분히 파악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3. 요금 결제: 인터넷 서비스 요금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해당 나라의 화폐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요금 결제 방법은 현지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을 참고해 결정해야 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구독 시 주의할 점

  1. 언어와 규정의 이해: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나라의 언어와 규정을 충분히 파악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미리 파악하지 않으면 계약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요금과 결제 방법의 파악: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는 요금과 결제 방법을 다르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서비스를 구독하기 전에 요금과 결제 방법을 충분히 파악해야 합니다.
  3. 인터넷 속도와 안정성: 인터넷 서비스의 속도와 안정성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의 인터넷 속도와 안정성을 충분히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성공적인 워킹 홀리데이 3편, 일자리 구하는 방법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s created 6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